정책제안
- 홈
- 열린마당
- 정책제안
- 청소년 양성평등 교육 개선
- 이름 김O민
- 작성일 2021-07-20
- 조회 525
- 영역 기타 지역사회
- 제안이유 청소년들로 하여금 더욱 개선된 양성평등 교육을 하므로써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여성과 남성은 성이 다를 뿐 같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심어주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 현재 여성가족부 산하에 있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는 남성은 잠재적 가해자이므로 남성이 성폭력을 일으키는 다른 남성과는 다르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는 말도 되지 않는 교육을 하고 있다. 이는 남성에게 가해자 프레임을 씌우는 것이고, 이 표본이 청소년들에게 교육된다면 청소년들은 '남성은 잠재적 가해자이다' 라는 전제가 씌워지는 것이다.
- 제안내용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전국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양성평등 교육을 진행하되 '남성은 잠재적 가해자이다' 라는 전제를 지우고 남성과 여성을 동등한 인격체에서 바라보며 여성을 사회적 약자로 바라보는 시선보다는 배려의 대상으로 바라 볼 수 있게 함으로써 남성과 여성 서로에게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고 성별을 떠나서 동등한 인격체라는 것을 교육한다. 그리고 이러한 양성평등 교육을 매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교육을 선행한다.
- 기대효과 청소년들에게 남성과 여성은 동등한 인격체라는 것을 인지하게 할 수 있으며, 사회 문제 중 하나인 젠더갈등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다.